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3월06일 23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단체가 하는 소비자상담의 기능만으로 구성된 것은?

  • ① 피해구제, 의사소통, 정보제공, 정책수립 가이드라인 제공
  • ② 피해구제, 소비자교육, 고객유지, 고객의 소리 청취
  • ③ 피해구제, 의사소통, 재구매유도, 고객의 소리 청취
  • ④ 소비자교육, 의사소통, 고객유지, 정책수립가이드라인 제공
(정답률: 71%)

문제 해설

정답인 "피해구제, 의사소통, 정보제공, 정책수립 가이드라인 제공"은 소비자단체가 하는 주요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피해구제"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로 인해 입은 손해를 보상해주는 기능이며, "의사소통"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의견 교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정보제공"은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며, "정책수립 가이드라인 제공"은 정부나 기업이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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